TOP SECTION

서브페이지 컨텐츠

컨텐츠 페이지

홍보

  • Home
  • 주요활동
  • 홍보

홍보

홍보

등록
로봇과 코딩 프로그램
관리자
2022-07-20 14:54:05 / 290
첨부파일 첨부파일 로봇과 코딩 (8).jpg

노인복지의 중심! 정보가 넘치는 경로당

 -2022년 로봇과 코딩 프로그램실시-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 72614:00 동문굿모닝힐아파트1단지 경로당에서 관내 노령층 15(70대후반, 80대초반, 여자)에게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상록로봇코딩교육봉사단 5명이 로봇조립을 통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로봇코딩프로그램은 경로당 이용자의 정보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고령자 정보화 취약계층 격차 감소하기 위해, 치매예방이나 소근육 발달을 위한 퍼즐이나 블록조립보다 한 단계 발전한 움직이는 로봇교육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0분씩 8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로봇도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이 생활의 필수재가 되어가고 있으며 노인들도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하는 삶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평생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로봇프로그램의 목적은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참여자의 봉사활동으로 경로당 회원들에게 정보능력을 향상시키고, 소통을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줄이는 데 있다. 상록로봇코딩봉사단 단장(민선기)기초 수준의 쉽고 재미있는 로봇 만들기를 진행함으로써, 노인들에게 체험식로봇 & 코딩을 친숙하게 느끼고, 세대간의 사고의 격차를 해소하고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동문굿모닝힐아파트1단지 정희구 경로당회장은 이야기식으로 로봇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우리가 만든 로봇을 구동시켜 보면서 성취감을 맛보고, 로봇을 그려 보면서 학생시절로 돌아간 느낌으로 회원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송순화팀장은찾아가는 경로당 로봇조립 교육사업을 올해 처음 실시하였지만 회원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히면서 재료비 구입 등 예산이 지원된다면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